안녕하세요.
얼마 전 꿈에 그리던 졸업장을 받게 된 20대 건장한 청년입니다.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학교에 적응 못하고 부모님 속만 까맣게 타게 해드렸던 아주 나쁜 아들이었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놀던 게 좋아서 아무 생각 없이 학교를 그만두고 나서 정작 저에게 남은 건 중졸이라는 학력밖에 없더라고요.
후회도 많이 했고 자책도 많이 해봤지만 이미 시간을 되돌릴 순 없다는 말을 새삼 다시 한 번 느끼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갑자기 공부에 대한 생각과 대학을 가야겠다는 결심이 생겼습니다.
이유인즉 아르바이트 면접을 보러 갔을 때 최종학력이 왜? 중학교 졸업이냐고 의심스러운 눈으로 저를 쳐다보던 수많은 사장님들이 있었습니다. 그때 느꼈죠. 중졸로는 아무것도 못하겠구나! 라는 것을요. 그래서 늦었지만 제 꿈이 라는 것을 찾아보고 그 꿈을 위한 첫 번째 관문인 검정고시에 응시를 하려고 마음을 먹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주신 시대에듀 상담선생님께서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시작할 때라는 말씀을 해주셨고 그 말에 용기를 얻어 동영상강의를 병행하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가장 하기 싫고 어려운 과목위주로 스케줄을 짜보았습니다. 스케줄도 시대에듀 상담선생님께서 저에게 맞는 공부방법 위주로 같이 잡아주셨습니다. 공부를 너무 안 해서 수학, 영어. 과학이 가장 어려웠던 저에게 제일 먼저 수학과 영어에 중점을 두고 공부하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그렇게 스케줄을 잡아 봤습니다.
시대에듀 홈페이지에 있는 동영상강의를 보면서 이론적인 부분을 확인했고 그 다음 기출문제를 풀고 또 풀고 반복하다 보니 검정고시 시험관들이 요구하는 기본적인 지식과 습득해야할 문항들이 어느 것인지 대충은 파악이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공부에 대한 파악을 하고나서부터는 가속도가 붙어서 조금은 재밌게 진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
그럴 때마다 옆에서 공부 방법을 설명해주신 시대에듀 선생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다보니 대망의 시험일이 다가오더라고요. 시험일에 시험장소로 출발을 했습니다. 들뜨기도 했고 걱정도 많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공부한 내용 중에 시험에 나오지 않으면 어쩌나? 라는 생각도 들고 기분이 참~ 묘하더라고요~ 공부하기 싫어 학교를 뛰쳐나왔지만 다시금 학교에 와서 시험을 보려고 하는 제 자신을 보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스쳐지나가더라고요.
시험을 보고나서 아쉬운 부분도 많이 있었습니다. 공부를 하긴 했으나 깊이 암기 하지 못한 부분이 시험에 나와서 난감한 문제도 몇 가지 있었습니다.
그래도 공부를 진행한 시간에 비해 만족하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합격 이라는 두 글자가 저에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된 것 같았습니다.
부모님께도 부족하고 부끄러운 아들이었지만 이제는 떳떳하게 군제대후 대학과정까지 꼭!! 진행하려고 마음도 먹었습니다.
저에게 다시금 희망이라는 단어를 마음에 품을 수 있게 만들어준 계기가 검정고시였습니다.
저와 같은 길을 걸어가는 사람들이 있다면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지금이라도 공부시작해서 나에게도 꿈이 존재하고 희망이 생긴다는 것을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두서없이 글을 썼지만 합격할 수 있게 도와준 시대에듀 교수님들과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수험생여러분!! 파이팅!! 하세요. 아자! 아자! 파이팅입니다 ^^